글로우데이즈, 일본 유력 뷰티 미디어 ‘미미TV(MimiTV)’와 협업 시작
서울--(뉴스와이어)--일본 최대의 뷰티 전문 플랫폼 ‘@cosme(앳코스메)’를 운영하는 아이스타일의 한국 100% 자회사인 글로우데이즈(대표이사 공준식, 스가와라 케이)는 일본 최대의 뷰티 SNS 마케팅 전문 기업 트렌더스(대표 구로카와 료코)와 협력을 통해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일본 시장 진출 및 확대를 위한 SNS 마케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트렌더스는 2000년 4월 설립 이래 지금까지 일본 내 가장 막강한 뷰티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총 581만 명(2024년 4월 기준)의 자체 SNS 팔로워를 보유한 ‘MimiTV (미미TV)’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3월 아이스타일의 계열사로 편입됐다. 글로우데이즈는 지난해 8월 아이스타일의 100% 자회사로 편입 이후 앳코스메를 중심으로 한 K뷰티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트렌더스와의 협업을 통해 일본 사업을 X (옛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내 뷰티 인플루언서 사업 및 일본향 SNS 마케팅 사업으로 확대하게 됐다.
공준식 글로우데이즈 대표는 “트렌더스가 보유한 뷰티 특화 SNS 마케팅 노하우는 K뷰티 브랜드의 성공적인 일본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글로우픽, 앳코스메 그리고 미미TV가 가진 미디어 에셋을 통합적으로 활용해 K뷰티 브랜드를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로우데이즈는 트렌더스와의 첫번째 협업 프로젝트로 오는 9월부터 3개월에 걸쳐 앳코스메와 미미TV를 통해 ‘글로우픽 어워드 수상제품 연합 캠페인’을 선보인다. 9월 스킨케어 특집, 10월 메이크업 특집, 11월 뉴트렌드 특집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글로우픽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K뷰티 제품의 평판을 일본 양대 미디어인 앳코스메와 미미TV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될 예정이다.
아이스타일 소개
아이스타일 그룹은 ‘소비자 중심의 시장 창조’를 비전으로 화장품-미용 종합 사이트 ‘@cosme’에서 화장품 전문 EC ‘@cosme SHOPPING’, 화장품 편집숍 ‘@cosme STORE’, 플래그십 숍 ‘@cosme TOKYO’, ‘@cosme OSAKA’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한 뷰티 관련 종합 서비스 운영을 통해 모든 제품과 서비스, 사람과 사람의 행복한 만남을 만들어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트렌더스 소개
트렌더스는 ‘트렌드를 포착하고 새로운 시대를 창조한다’는 미션을 가지고 마케팅 사업과 투자 사업 두 가지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주력 사업인 마케팅 사업에서는 뷰티 미디어 ‘미미TV(MimiTV)’ 운영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공을 통해 뷰티 상품의 디지털 및 SNS 마케팅 지원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신규 영역으로 자유진료클리닉의 마케팅 지원 및 운영 DX를 지원하는 메디컬 마케팅 영역에도 힘쓰고 있다.
글로우데이즈 소개
글로우픽은 500만 건 이상의 리뷰 데이터를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정보 플랫폼으로, 실제 소비자들이 작성한 신뢰도 높은 리뷰와 세분화된 카테고리별 랭킹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제품에 대한 평가와 리뷰를 작성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함으로써, 더 나은 제품 선택의 기회를 얻고 이러한 소비자 활동을 통해 브랜드는 다양한 인사이트와 인지도 확산의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