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뉴스와이어)--모빌리티 기업가들을 위해 차량 소유에 대한 접근을 민주화하는 글로벌 모빌리티 핀테크인 무브(Moove)가 오늘 시리즈 B 펀딩 라운드에서 1억 달러를 모금하여 회사 가치를 7억5000만달러로 평가했다고 발표했다. 우버(Uber)는 2023년 Moove의 이전 자금 조달 라운드를 주도한 무바달라(Mubadala)와 함께 이 라운드에 투자했다.
이번 라운드를 통해 무브는 2025년 말까지 고객 중심의 수익 기반 차량 파이낸싱 서비스를 전 세계 16개 시장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확장의 상당 부분은 전기 자동차(EV)에 집중할 것이고, 이는 전 세계 고객들을 위한 보다 지속 가능하고 접근 가능한 모빌리티 생태계를 위한 토대를 마련할 것이다.
무브의 설립자인 라디 델라노(Ladi Delano)는 “오늘의 발표는 우리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됩니다. 우리가 2020년에 무브를 설립했을 때 우리는 200만 명 이상의 아프리카 모빌리티 기업가가 직면한 극심한 차량 금융 부족 문제를 해결하려는 동기를 부여받았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버와 다른 회사들의 이러한 검증은 한때 꿈이었던 것이 이제는 뚜렷한 현실이 되었다는 사실에 대한 증거가 됩니다. 이러한 자본의 투입은 우리 상품이 훨씬 더 폭넓게 우리 고객의 삶에 미치는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증폭시킬 것입니다. 우리 회사의 여정에서 이 중요한 이정표에 도달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 우리의 헌신적인 무버스(Moovers) 팀의 끊임없는 노력과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싶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무브는 2020년에 설립되어 모빌리티 기업가들을 공정하고 접근 가능하며 저렴한 수익 기반 차량 금융 옵션과 연결한다. 기업가 정신과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위한 새로운 연결점인 UAE의 새로운 본사에 기반을 두고 있는 무브와 무바달라 간의 진화하는 파트너십은 UAE 현지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의 협력이 UAE 내부와 전 세계 모두에서 성장과 혁신의 촉매가 될 수 있는 방법의 주요 예시가 된다.
UAE는 무브가 완전히 통합된 충전 솔루션을 출시한 최초의 시장이었고 무브 고객 전용 충전소 네트워크에 투자했기 때문에 무브를 위한 중추적인 시장 후보이다. 또한 UAE는 100% EV 차량으로 전환하기 위한 무브의 개척자 시장이었으며, 이로 인해 이 회사는 2023년에 우버 UAE(Uber UAE) 플랫폼에서 가장 많은 EV 운행 횟수를 제공했다. 지속 가능성과 혁신에 대한 이러한 전략적 집중은 이 지역에서 모빌리티의 미래를 형성하고 경제적 다각화와 기술 발전에 대한 UAE의 비전을 지원하려는 무브의 약속을 강조한다.
현재까지 무브는 3개 대륙에 걸쳐 2만 명 이상의 모빌리티 기업가를 지원함으로써 3000만 건 이상의 무브가 금융을 지원한 여행을 가능하게 했으며, 그 결과로 1억1500만달러 이상의 연간 반복 매출을 달성하여 수익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무바달라의 UAE 투자 플랫폼에서 UAE 다각화 자산 부문 전무 이사인 알리 이드 알 무헤이리(Ali Eid Al Mheiri)는 “우리는 UAE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육성하기 위한 우리의 약속에 대한 증거일 뿐만 아니라 무브의 비전과 역량에 대한 우리의 새로운 신뢰를 반영하는 것이기도 한, 두 번째 라운드의 자금 조달을 통해 무브를 계속 지원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 후속 투자는 UAE 전역에서 혁신과 기업가 정신을 육성하는 것 외에도 지역 사회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자본을 투여하는 무바달라의 전략의 좋은 예입니다”라고 말했다.
라디 델라노는 “이 최근 투자는 무브의 게임 체인저이며, 우리 플랫폼에서 4만5000대의 새로운 차량을 도입함으로써 우리가 제공 상품을 크게 확장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번 자금 조달 이정표는 우리의 운영 능력을 확장할 뿐만 아니라 다음 회계 연도까지 수익성을 높이려는 우리의 노력을 뒷받침합니다. 우리는 지속 가능하고 고객 중심적이며 수익성 있는 방식으로 무브를 구축하는 데 전력하고 있습니다. 무브의 목표는 모빌리티의 전기화의 선두에 서는 것이며, 이는 세계를 배출가스 제로의 미래로 이끄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우리는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BofA 시큐러티즈(BofA Securities)는 무브의 금융 자문 역할을 했다.
무브 소개
무브는 모빌리티 기업가를 위한 금융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민주화하고 있는 글로벌 모빌리티 핀테크이다. 자신의 대체 신용 평가 기술을 차량 호출 플랫폼에 내장하고, 독점적인 성과 및 수익 분석을 사용하여 이전에 금융 서비스에서 제외되었던 고객을 인수함으로써 이렇게 한다. 무브는 아프리카, 중동, 유럽 및 아시아 전역의 9개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무브의 고객들은 현재까지 무브가 융자한 차량으로 3000만 회 이상의 여행을 완료했다.
주요 사실
· 무브는 전 세계 8만 명 이상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 무브는 창립 이래 2만 명 이상의 무브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 무브가 자금을 융통한 차량으로 3000만 회 이상 여행
· 창립 이래 2억5000만달러 이상의 주식지분 자본 조달과 2억1000만달러 이상의 부채 조달
· 2023년에 1억1500만 ARR 달성
편집자 주
· 이번 라운드에 참여하는 투자자로는 우버(Uber)와 기존 투자자인 무바달라(Mubadala), 더 래이티스트 벤처스(The Latest Ventures), 아프리인베스트(Africinvest), 팜 드라이브 캐피털(Palm Drive Capital), 트리아틀럼 어드바이저스(Triatlum Advisors AG), 퓨처 아프리카(Future Africa) 등이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