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스케어가 개발한 홈케어 레이저 테라피 디바이스 ‘이아소’
성남--(뉴스와이어)--유망 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 웰스케어(대표 이성원)가 미국의 대표적인 혁신제품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 베타(b8ta)와 최근 입점 계약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웰스케어는 2019년부터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로써 웰스케어는 베타의 미국 내 19개 모든 매장에 홈케어 레이저 테라피 디바이스인 이아소(IASO) 입점을 확정했다. 올 10월부터 뉴욕, 샌프란시스코, 텍사스, 시애틀 매장을 시작으로 미국 전역에 차례대로 입점할 예정이다.
이아소는 웰스케어가 개발한 신체 부착형 레이저 통증 치료기 ‘에피온(epione)’의 글로벌 브랜드다.
손목 터널 증후군과 거북목 증후군 등을 포함한 스마트폰과 PC 과용에 따른 VDT(Visual Display Terminal Syndrome) 증후군은 물론 테니스 엘보(Tennis elbow), 골프 엘보(Golfer's elbow) 등 스포츠 통증과 만성 질환에 대한 자가 치료를 지원한다. 저주파 마사지나 LED 기술이 아닌 실제 정형외과와 재활 병원에서 통증 치료용으로 사용하는 콜드 레이저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웰스케어 이성원 대표는 “미국 베타 입점은 이아소의 높은 혁신성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의료기기 시장인 미국에서의 높은 시장성과 성장 가능성을 함께 증명받은 것”이라며 “코로나19 영향으로 관심이 높아진 셀프 홈 헬스케어 기기 시장에서 이아소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며 글로벌 온,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웰스케어는 최근 국내 3등급 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승인받았다. 최근에는 국내 대형병원 임상시험을 마쳐 미국 임상 저널에 게재될 예정이다. 올 하반기 국내에도 통증 치료기 에피온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본투글로벌센터 개요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 유망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술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나갈 수 있도록 ⧍유망기술 전문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진출 가교역할 ⧍해외 진출 지속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공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 유치, PR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 9월 개소 이후 2019년 12월까지 지원기업에 투자유치 연계한 금액은 5935.5억원에 달하며 컨설팅 건수는 총 1만1724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 설립 79건, 해외 사업계약·제휴 395건, 해외 특허·상표출원 648건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