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역량강화 AI 실무·오피스’ 교육 현장(사진=금천구시설관리공단)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호)은 지난 9월 12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AI 실무·오피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임병호 이사장의 지시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급변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하고 공단의 업무 효율성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실무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AI를 활용한 문서·보고서 작성 △엑셀 기반 데이터 분석 및 자동화 △프레젠테이션 제작 효율화 △행정 업무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AI 도구 활용법 등을 다뤘다. 참석한 임직원들은 일상적인 행정 업무와 공단의 다양한 사업 추진 과정에 AI를 접목하는 방법을 직접 실습하며, 업무 효율성과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병호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디지털 혁신의 주체로 성장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지속 추진해 공단이 주민에게 더 나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앞으로도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소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