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다우오피스HR’ 출시… 인사담당자 업무 부담 완화 나선다

근태·휴가·인사 관리 통합… 인원, 기능 제한없이 1년 이용료 무상 지원

2025-07-09 09:00 출처: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다우기술이 인사 관리 솔루션 ‘다우오피스HR’을 출시하고, 신규 고객 대상 1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성남--(뉴스와이어)--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은 인사담당자의 인사·근태 운영 부담을 줄여줄 HR 특화 솔루션 ‘다우오피스HR’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올인원 협업 플랫폼 ‘다우오피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이번 HR 서비스는 근태 관리, 휴가 관리, 인사 관리 기능을 통합 제공하며, 최신화된 법과 제도를 자동 반영해 인사담당자의 업무 효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다우오피스HR은 특히 중소기업이 겪는 인사·노무 운영의 실질적 어려움을 줄이는 데 집중했다.

근태 관리 기능은 모바일 출퇴근 기능을 기본 제공하며, 출입통제장치와의 무료 연동 기능을 통해 별도의 하드웨어 비용 없이 실시간 출결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근태 이상 징후를 모니터링하고 조직별·그룹별로 근무제 설정이 가능해 유연근무제, 재택근무제 등 다양한 제도 운영을 지원한다.

휴가 관리는 법정 연차 자동 생성은 물론, 회사 정책에 맞춘 분단위 연차 설정, 자유로운 결재라인 지정, 휴가 현황 대시보드 제공을 통해 관리자와 구성원 모두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인사 관리는 조직도, 급여관리, 증명서 발급, 법정의무교육 무료 제공까지 기본 탑재돼 중소기업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HR 기능을 빠짐없이 포함하고 있다. 현장에서 가장 큰 고민인 교대근무제와 연차촉진제 운영 기능도 9월 업데이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보안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로그인 차단, IP 접근 제한, 권한 관리, 비밀번호 정책 설정 등 다양한 보안 정책을 관리자 중심으로 고도화해 민감한 기업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다우기술은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기능과 인원 제한 없이 1년간 무료로 다우오피스HR을 제공해 기업의 HR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해당 신규 고객 무료 이벤트는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

또한 오는 7월 23일에는 ‘52시간제 필수 도입에 맞춘 중소기업 근태 관리 효율화 방안’ 웨비나를 개최해 실제 운영 사례와 함께 다우오피스HR을 활용한 근태 관리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웨비나 참가 신청은 7월 22일까지 다우오피스HR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정은종 다우기술 Biz-Application 부문장은 “다우오피스HR은 근태·휴가·인사 전 영역을 통합하고, 실무자의 사용 편의성과 관리자 관점의 통제력을 모두 고려한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개선을 지속하며, 중소기업의 HR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다우기술 소개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하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상생(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