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대학 ESG 경영’ 출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대학의 역할
환경·사회·지배구조, 대학 경영의 새 기준

2025-01-09 10:00 출처: 좋은땅출판사

조영문 지음, 좋은땅출판사, 260쪽, 2만원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대학 ESG 경영’을 펴냈다.

현대 대학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대학 ESG 경영’이 독자들을 만난다. 조영문 저자는 ESG (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경영 원칙을 대학 운영에 적용하는 방안을 제시하며, 지속 가능한 대학 경영의 방향성을 탐색한다.

ESG는 기업 경영뿐만 아니라 대학에서도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본서는 글로벌 ESG 동향을 분석하고, 미국 MIT,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 독일 뮌헨공과대학교 등 주요 대학들의 사례를 통해 ESG가 대학 경영에 필수적인 요소임을 강조한다. 또한 국내 대학들이 처한 현실과 도전 과제를 분석하며, 실천 가능한 ESG 경영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조영문 저자는 환경(E) 측면에서 탄소중립과 친환경 캠퍼스 조성, 사회(S) 측면에서 지역사회와의 협력 및 사회적 가치 창출, 지배구조(G) 측면에서 투명하고 책임 있는 운영 시스템 구축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이와 함께 각 대학이 ESG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실행 가이드를 제공해 대학 경영진, 정책 입안자, 연구자, 교육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대학 ESG 경영’은 대학이 교육과 연구의 기능을 넘어 지속 가능한 미래 사회를 위해 어떤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지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필수적인 지침서가 될 것이다.

‘대학 ESG 경영’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