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2022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지수’ 우수 기업 선정

29일(화), KCPI 지방은행 부문에서 ‘우수’ 등급 획득
고객 서비스 및 소비자 권익 보호 실현에 앞장서

2022-11-29 16:16 출처: 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이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지수’ 지방은행 부문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부산--(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9일 --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이 29일(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2년도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지수(KCPI : Korean Consumer Protection Index)’ 지방은행 부문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KCPI’는 34개 산업, 168개 기업을 대상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품질에 대한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지난해부터 발표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이후 금융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고객 패널 제도 △정책 자문단 제도 △금융 소비자 보호 영업점 통합 컨설팅 제도 등을 운영하며 거래 고객 보호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고객의 의견이 반영된 상품 개발, 서비스 강화 및 제도 개선은 물론, 금융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전담 조직도 신설해 불완전 판매 예방 활동을 강화하는 등 금융 소비자의 권익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자는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지수(KCPI) 우수 기업 선정은 고객보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부산은행 전 임직원의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거래하는 모든 고객의 안전한 금융 생활을 위해 더욱 고민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시니어 서포터즈’ 제도를 도입해 디지털금융 소외 고객과 소통하고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고령 금융 소비자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행복한 금융 맞춤 창구’, 소형 이동 점포를 활용한 ‘찾아가는 부산은행 어르신 창구’, 만 65세 이상 고객을 위한 ‘어르신 전용 상담센터’ 등을 신설해 시니어 계층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