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 탄소중립 정책간담회 개최

2045 충청남도 탄소중립 위한 청소년 입장의 정책 4건 제안해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이 청소년 탄소중립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천안--(뉴스와이어)--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직무대리 이순실) 충청남도 청소년 탄소중립 정책단(이하 정책단)은 11월 25일 논산열린도서관에서 국가 및 충청남도 정책 관계자들과 함께 ‘충청남도 청소년 탄소중립 정책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정책단이 1년 동안 지역사회 탄소중립 이슈를 바탕으로 발굴한 4개* 정책을 제안하는 자리가 됐으며, 환경교육 정책 2건은 충청남도 여성가족정책관실 청소년정책팀으로, 탄소중립 실천 정책 2건은 충청남도 기후환경국 탄소중립정책팀으로 전달됐다.

정책단 조선우 단장은 “탄소중립은 우리들이 살아갈 미래에 대한 문제이기 때문에 청소년의 시선에서 탄소중립을 이해하고 청소년 입장의 탄소중립 정책을 제안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책을 전달 받은 충청남도 정책 담당자는 “청소년은 지역사회의 미래이기에 정책단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탄소중립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세부 정책을 수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충청남도 청소년 탄소중립 정책단은 2045 충청남도 탄소중립 달성이라는 미래 과제에 대해 미래 세대인 청소년이 정책 발굴 및 제안을 통해 사회 참여를 실현하는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 정책 제안 4건 내용

제안명: 충청남도 5지역 5환경교육 프로젝트(미래세대 환경인증제)

· 주요내용

- 5가지 환경소양을 전제한 참여형 교육

- 환경교육 5단계에 의거한 프로젝트형 교육

제안명: 충청남도 청소년 환경 종합 예술제(슬기로운 제로 생활)

· 주요내용

- 환경 예술제(영화제, 환경동아리 축제, 미술전 등)

제안명: 네프론 기기 전파를 통한 쓰레기 포인트제 활성화

· 주요내용

- 아파트 분리수거장 및 주택가 골목 네프론기기 설치

- 분리수거 시 포인트 제공

제안명: 충청남도 탄소중립 트럭

· 주요내용

- 충청남도 관광지에 탄소중립 트럭설치 및 쓰레기 수거

- 쓰레기를 수거한 도민 대상 과자 및 음료 제공(ex. 환경재단 씨낵트럭 캠페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개요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에 대한 활동지원, 상담, 보호, 긴급구조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충청남도에서 설립한 청소년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nyout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