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벤시스 IIoT 센서 브랜드 신스아이티, 진동 측정과 모션제어 통합 가능한 첫 제품 출시

모벤시스 세계 최초 소프트웨어 기반 ‘모션컨트롤 시스템’ 개발, 생산 설비 진동 측정과 잔류 진동 감소 위한 반진동 기술 보유
IIoT센서 솔루션 브랜드 SynseIT의 첫 제품 VMS-200, 단일 네트워크에서 진동 측정과 소프트웨어 기반 모션제어기와 연동하는 장비 진동 제어 센서
진동 발생 모션 역추적, EtherCAT 이용 간편한 진동 억제 설정, 위치별 알고리즘 최적화, 3축 동시 보정 오차 최소화 기능 지원

2022-10-04 08:40 출처: 모벤시스

모벤시스의 IIoT 센서 브랜드 SynseIT 로고

성남--(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04일 -- 모션컨트롤 기업인 모벤시스(대표 박평원)가 자사의 IIoT (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센서 솔루션 브랜드인 SynseIT (신스아이티)의 첫 번째 제품 VMS-200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진동 측정과 모션제어가 단일 네트워크로 통합이 가능한 진동센서 제품으로써, EtherCAT Network 기반에서 진동 측정과 분석 및 소프트웨어 기반의 모션제어기인 ‘WMX3’와 연동해 진동제어가 가능한 진동센서 제품이다.

모벤시스는 세계 최초로 순수하게 소프트웨어만으로 공장의 장비를 제어하는 모션 컨트롤 솔루션과 제품인 ‘WMX’ (Windows based Motion control for eXpert)를 개발해서 국내외 유수의 반도체 기업 및 관련기업 등에 기술과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생산 설비의 진동 측정 및 잔류 진동 감소를 위한 반진동 기술(Anti Vibration)을 확보하고 있다.

‘VMS-200’은 기존의 진동 측정과 모션제어를 서로 다른 플랫폼에서 구성하는 방식이 아닌 단일 네트워크에서 동시 구현이 가능한 센서 제품이다. 소프트웨어 기반 모션제어기인 WMX3와 연동해 일반 모션제어와 장비 및 로봇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제어할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진동을 발생시키는 모션(Motion)을 편리하게 역추적할 수 있고, 측정 진동 데이터를 프로그램에서 자동 분석한 후, 반진동 모션을 적용해서 장비 또는 기계의 진동을 손쉽게 억제할 수도 있다. 또한 드라이버의 제진 제어나 고가형 아날로그 전용 제어기에 의존하던 선단 진동 억제 기술을 EtherCAT (이더캣)을 이용해서 신호를 측정, 모니터링하고 해당 정보를 모션에 즉각 반영하면서 진동 억제 설정을 할 수 있다.

기존의 방법이나 제품으로는 특정 모션에서 진동을 억제하지 못했지만, 모션 및 포지션 별 진동에 다른 주파수 값을 대응해 모든 모션에서 진동을 안정적으로 억제할 수 있으며, 기존 진동 억제 기능에서 발생하던 모션 경로의 오차를 X, Y, Z의 3축 동시 보정으로 최소화한다.

기업과 공장에서는 이 제품을 통해 설비의 진동이 발생하는 엔드포인트(End-point)를 감지해 설비의 이상 유무를 사전에 인지하거나 반진동 알고리즘을 직접 연산해서 엔드포인트의 진동을 개선해 다운타임(downtime)을 줄이고 생산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모벤시스의 소프트웨어 기반 플랫폼으로 하드웨어 비용을 최소화하면서도 데이터 측정에서 반진동 적용까지 논스톱 프로세스 실현이 가능해 고도화된 제조 시스템의 실현을 가능하게 한다.

모벤시스의 박평원 대표는 “제품의 경량·소형화가 가속화되면서 제조 현장은 다운타임이 발생하지 않으면서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생산장비의 정밀화, 고도화를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의 생산장비들은 대부분 폐쇄적이고 하드웨어에 의존하는 경향이 강해 진동 발생 시 생산일정 지연 및 품질 하락에 대한 이슈가 발생한다”며 “모벤시스의 진동솔루션은 생산 공정 변화에 따른 생산 장비의 정밀도 향상 요구에 부응하는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모벤시스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2 모션컨트롤산업전’에서 WMX와 SynseIT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