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10월 문화의 달 기념 행사 운영

10월 문화의 달 맞아 강연‧전시‧체험 등 독서 문화 사업 운영

2022-10-04 08:00 출처: 화성시립도서관

화성--(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04일 -- 화성시 도서관에서 문화의 달을 맞아 10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독서 문화 사업을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매년 ‘문화의 달(10월)’과 ‘문화의 날(10월 셋째 주 토요일)’에 국민이 지역과 생활 속에서 문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문화의 달 기념행사를 비롯한 각종 문화예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에 화성시 도서관에서도 시민이 다양한 문화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강연, 전시, 체험행사 등을 마련했다.

목동이음터도서관에서는 16일 문화평론가이며 현재 강남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인 강유정 교수가 ‘영화와 드라마로 이해하는 오늘’이라는 주제로 청소년과 성인 대상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공연으로 도서 ‘천개의 요술 사탕’의 내용을 담은 ‘수상한 사탕 가게’를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일일 특강도 준비됐다. ‘팝아트, 톺아보며 그리는 나 그리고 우리’, ‘가죽공예, 내가 만드는 가죽 가방’(목동이음터도서관), ‘수채 캘리그라피 달력’(왕배푸른숲도서관) 등 체험하고 싶은 강의를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10월 핼러윈을 주제로 한 체험행사도 눈에 띈다. ‘핼러윈 목걸이 만들기’(노을빛도서관), ‘핼러윈 머리띠 만들기’(왕배푸른숲도서관)를 운영하며, 29일 왕배푸른숲도서관에 방문하면 핼러윈 사탕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행사 일정과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2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 관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