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프로세싱 서비스, 기술 개발과 글로벌 성장 가속 위해 3억달러 이상 조달

세계적인 API 우선 결제 기술 플랫폼 통해 리볼루트, 커브, 스탈링 뱅크, 질크, 위랩 뱅크 및 페이디 등 세계 선도적인 핀테크 기업 지원
2020년 비자의 전략적 투자에 이어 어드벤트 인터내셔널과 바이킹 글로벌 인베스터스가 심층 결제, 핀테크 경험 및 자본 제공
제품 혁신 위한 기술 투자 강화 및 유럽, 아시아태평양, 중동 지역 48개국의 고객 기반 확장에 투자금 사용할 계획

2021-10-14 16:10 출처: Global Processing Services Limited

런던--(뉴스와이어)--세계적인 결제 기술 플랫폼인 글로벌 프로세싱 서비스(Global Processing Services, 이하 GPS)가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 이하 어드벤트)과 바이킹 글로벌 인베스터스(Viking Global Investors, 이하 바이킹)로부터 3억달러 이상의 투자를 받고, 이들 기업이 자사를 공동 관리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어드벤트는 어드벤트 테크(Advent Tech)와 어드벤트의 계열사인 선리 하우스 캐피털(Sunley House Capital)에서 자금을 조달한다.

GPS의 API 우선 결제 기술 플랫폼은 세계 최고의 핀테크, 디지털 챌린저 은행(digital challenger bank) 및 임베디드 금융 제공업체에 혁신적인 카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여러 신생 기업의 성장에 도움을 준 이 플랫폼은 리볼루트(Revolut), 커브(Curve), 스탈링 뱅크(Starling Bank), 질크(Zilch), 위랩 뱅크(WeLab Bank), 페이디(Paidy) 등 유럽,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 전역의 여러 유명 핀테크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고객과 협력사는 GPS의 단일 통합 코드를 통해 48개국에서 95곳 이상의 발급업체와의 통합으로 지원되는 카드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확장할 수 있다. 지금까지 1억9000만 장 이상의 실물 및 가상 카드를 발행했으며, 지난해에는 GPS의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에서 13억 건 이상의 거래를 처리했다.

피터 제임스(Peter James) 어드벤트 이사는 ”GPS의 핵심적인 결제 기술 인프라는 글로벌 핀테크 혁명의 기반을 제공한다. 민첩하고 탄력적이며 현대적인 클라우드 플랫폼은 가장 혁신적인 사용 사례를 보장하고 단일 API를 통한 핀테크의 세계화를 가능케 한다”고 말했다.

이어 ”GPS는 고객 중심의 혁신을 통해 매력적이고 다양하며 세계적인 고객을 기반으로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묵묵히 선도적인 입지를 다져 왔다. 우리는 바이킹과 더불어 GPS의 경영진이 제품 공급을 확대하고 국제 시장에서의 영역을 빠르게 넓혀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앤 듀어(Joanne Dewar) GPS 최고경영자는 ”결제와 핀테크 분야에서 쌓은 깊이 있는 경험과 실적을 바탕으로 차세대 글로벌 결제를 향한 우리의 과감한 목표를 공유할 어드벤트 및 바이킹과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듀어 최고경영자는 ”GPS는 글로벌 핀테크 폭증의 중심에서 새로운 디지털 결제 시대의 글로벌 거래를 간소화했다. 이번 투자로 디지털 뱅킹, 선구매 후결제(BNPL), B2B 가상 카드, 금융 권한 부여 등 현재와 미래의 주요 수직 비즈니스 분야에서 결제 생태계를 주도하면서 지리적 비즈니스 영역 및 제품 확장을 가속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어드벤트는 글로벌 통합 결제 업체인 플래닛(Planet)과 어드벤트의 자회사인 선리 하우스 캐피털이 바이킹과 공동 투자한 남미의 금융 기술 인프라 공급업체 도크(Dock)에 대한 최근의 투자를 포함해 결제 및 소프트웨어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어드벤트는 2008년부터 전 세계의 결제 플랫폼 기업 12곳에 50억달러를 투자했다.

바이킹은 민간 및 공공 시장의 결제 및 소프트웨어 업체에 오랫동안 투자해 왔으며 현재 170억달러 이상을 보유한 사모펀드의 자금으로 GPS에 투자하고 있다. 최근 투자한 결제 분야 기업에는 어드벤트와 공동 투자한 남미 금융 기술 인프라 제공업체인 도크와 멕시코의 디지털 결제 및 상거래 플랫폼인 클립(Clip)이 있다.

이 거래는 관례적인 조건을 충족해야 완료된다.

글로벌 프로세싱 서비스(Global Processing Services, GPS) 개요

글로벌 프로세싱 서비스는 리볼루트, 커브, 스탈링 뱅크, 질크, 위랩 뱅크, 페이디 등 오늘날 선도적인 핀테크 기업의 신뢰할 수 있고 입증된 결제 처리 파트너 기업이다. 현재까지 48개국 이상에서 1억9000만 장 이상의 실물 및 가상 카드를 발급했으며 지난해에는 13억건 이상의 거래를 처리했다.

GPS의 유연하고 변경 가능한 플랫폼은 글로벌 핀테크 기업, 디지털 은행 및 임베디드 금융업체에 확실한 통제력을 부여해 카드 소지자에게 풍부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비용 관리, B2B 결제, 암호화, 대출 및 신용(BNPL개념 포함), 디지털 뱅킹, FX, 송금, 오픈 뱅킹 등 차세대 결제 방식을 지원하는 결제 발급 처리 업체로 이미 많은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GPS는 런던, 뉴캐슬, 싱가포르, 시드니 및 두바이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비자(Visa)와 마스터카드(Mastercard)로부터 모든 신용·직불·선불 카드를 처리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인증을 받았다. GPS의 플랫폼은 일류 은행이 요구하는 엄격한 기준에 부응해 95개 발급 은행과 통합됐으며, 전 세계의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GPS가 2년 동안 거둔 성과는 다음과 같다.

· 홍콩 최초의 가상 은행인 위랩 뱅크, 일본 최대 BNPL 사업자인 페이디 등 빠르게 성장하는 고객 기반에 힘입어 시드니를 중심으로 싱가포르에 새로운 우수 지역 센터를 설립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의 확장에 성공했다.

· GPS의 오랜 협력사인 비자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확보하고 아랍에미리트(UAE)에 새로운 우수 지역 센터를 설립해 아시아 태평양 및 MENA 지역의 선호 발급 처리업체로 자리 잡았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globalprocessing.com) 및 링크트인(Global Processing Services | LinkedIn) 참조.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 개요

1984년 설립된 어드벤트 인터내셔널은 가장 경험이 풍부한 세계 최대 글로벌 사모 투자 기업이다. 42개국에서 380건 이상의 사모 투자를 진행했으며 2021년 6월 30일 기준으로 운용 자산이 680억유로에 달한다. 어드벤트는 12개국에 15개 지사를 두고 있으며 북미, 유럽 중남미, 아시아 지역이 걸쳐 245여 명의 사모 투자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통합팀을 구축했다. 현재 △비즈니스 및 금융 서비스 △헬스케어 △산업 △소매, 소비자 및 레저 △기술 등 5대 핵심 분야 투자에 주력하고 있다. 35년 동안 해외 기업 투자에 전념해 온 어드벤트는 포트폴리오에 속한 기업의 경영진과 협력해 지속 가능한 매출과 수익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dventinternational.com) 및 링크트인(www.linkedin.com/company/advent-international)을 참조하면 된다.

바이킹 글로벌 인베스터스(Viking Global Investors LP) 개요

1999년에 설립된 바이킹은 약 480억달러의 투자자 자본을 관리하는 글로벌 투자 관리 기업이다. 그리니치, 뉴욕, 홍콩, 런던, 샌프란시스코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투자 자문 기업으로 등록돼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ikingglobal.com )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130055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