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메이커 모여라”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제1회 청소년 동아리 해커톤 개최

송파구 최초 청소년 해커톤, 미래교육센터 오금Hub서 10월 2일~4일 진행

2021-09-17 13:00 출처: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제 1회 청소년동아리 해커톤 포스터

참가자 모집 영상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17일 --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설립하고 한빛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미래교육센터 오금Hub는 10월 2일 부터 10월 4일까지 3일간 미래교육센터 오금Hub에서 제1회 청소년 동아리 해커톤(부제: DIY전동카트레이싱; 내가 만든 전동카트로 레이싱 펼치기)를 개최한다.

이번 청소년 동아리 해커톤 행사는 송파구 내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첫 번째 경진대회이다. 행사 주제는 ‘DIY 전동카트레이싱;내가 만든 전동카트로 레이싱 펼치기’로 청소년들이 각자의 생각과 상상을 통한 카트 디자인 및 도색, 카트 조립을 진행하고 카트 주행 및 레이싱 행사를 진행하는 행사다.

제1회 청소년동아리해커톤 행사는 사전행사(온라인)로서 메이커 문화 특강, 전동카트의 구조와 구동원리 이해, 전동카트 구성 부품 살펴보기, 전동카트 디자인 등의 교육을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하며, 본 행사로서 카트 디자인 및 제작 활동이 10월 2일~10월 4일까지 총 3일간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내 팹랩(Fablab)과 송파장애인운전연습장에서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2021년 9월 26일까지며 청소년으로 구성된 5인 이하 동아리(팀)로 신청할 수 있다. 서류 평가를 통해 선발된 6개 팀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센터장상이 시상될 예정이고, 제작되는 카트는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내 팹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최연수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성을 발휘한 아이디어와 제작 활동의 융합을 통해 하드웨어 기반의 제품 및 작품을 제작해 볼 수 있는 청소년들의 제작 역량을 강화시키며, 디자인 싱킹을 기반으로 하는 전동카트 디자인과 설계, 전동카트를 주제로 한 프로젝트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팀원간의 협업, 소통 역량을 강화해 청소년의 창의융합적 역량이 발전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교육센터 오금Hub는 송파구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메이커 역량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한 서울시 최초 구립 청소년특화시설로서 팹랩(FabLab) 운영과 메이킹 활동 및 교육 프로그램, 미디어 활동 및 교육 프로그램, 청소년 취·창업 지원 등의 특화 프로그램을 연계·보급·지원하는 기관이다.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개요

미래교육센터 오금Hub는 송파구청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메이커 역량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한 청소년특화시설이다. FabLab, 메이킹 프로그램, 미디어 사업, 창업 지원, 청소년 자치 조직 및 동아리 등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운영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