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추석선물 위한 ‘선물하기’ 일평균 취급액 27% 증가

2021-09-14 13:41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GS샵 선물하기 모바일 화면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올해 추석 선물도 비대면으로 전하는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었다고 밝혔다.

GS샵이 언택트 추석 선물 수요에 발맞춰 ‘선물하기’ 서비스를 강화한 결과, 9월 1일부터 8일까지 하루평균 취급액은 지난달 대비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주문건수는 15%, 주문고객 수는 9% 각각 늘어났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함에 따라 비대면으로 추석 선물을 전하는 고객이 많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GS샵 선물하기 내에서는 특히 건강식품, 일반식품 카테고리가 인기였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간편하다. GS샵 상품 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며, 선물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 메시지를 기재하고 결제하면 된다. 선물을 받은 고객은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수신된 메시지를 본 후 선물 받을 주소와 연락처를 기입하면 된다. 현재 GS샵은 약 900만 개에 달하는 상품을 선물하기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앞서 GS샵은 고객 중심적인 선물하기로 거듭나기 위해 고객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 및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이 결과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개편했다. 대상 상품 또한 TV 상품 뿐 아니라 구찌, 몽블랑, 토리버치 등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전면 확대했다.

한편, GS샵에서는 추석 특집으로 건강식품 판매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14일에는 ‘편강 구전녹용 금녹선방(3박스·판매가 29만9000원)’을 방송한다. 약 1년을 기획해 탄생한 GS샵의 단독 상품으로, ‘원용’이라 불리던 고품질의 러시아산 녹용을 사용했다.

15일 GS샵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최은경의 W’에서는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바디(3박스·판매가 19만8000원)’를 론칭한다. 올 6월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한 신상품을 GS샵에서 처음 공개하며, 하루 한 포로 홍삼 5대 기능성과 체지방 감소 기능까지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

GS샵에서 9월 한 달 동안 TV 건강식품 3개, 총 50만원(누적결제금액)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사은품으로 ‘레꼴뜨 델리카 미니 오븐’을 증정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