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 기업 공개 첫 단계로 AMF에 등록 신고서 제출

주요 사항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 사이버보안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글로벌 전문기업
글로벌 규모의 첨단 사이버보안 기술 판매를 촉진하는 서비스 제공
벤더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지원하고 채널 파트너(부가가치 리셀러, 시스템 통합업체, 통신사 및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업체 등)에게 전문 지식과 파괴적 기술 및 서비스를 기업 고객의 요구에 맞게 제공
2020년 총 매출 29억유로[1](2018년 20억유로[2])와 2020년 조정 EBITA 1억800만유로(2018년 8400억유로) 기록하며 높은 수익성 보여
유로넥스트 파리에 기업공개(IPO) 계획 중이며, 이는 최대 2억6000만유로의 직접 매각 수익을 통해 조달한 자본 포함
그룹의 성장 전략은 현재 및 신규 지역의 기존 벤더와 함께 잠재적 성장 촉진하고 새로운 벤더와 고객을 유치하며, 고객 요구사항 충족하기 위해 제품을 확장하고, 가치를 높이는 인수합병 추구하는 데 주력
미국, 캐나다, 호주 또는 일본에서는 직간접적으로 배포 금지

2021-09-06 12:00 출처: Exclusive Networks S.A.

파리--(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06일 -- 공시: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Exclusive Networks S.A., 이하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 또는 ‘회사’)가 AMF (프랑스 금융 시장 규제청)에 기업공개를 위한 등록 신고서(No. I. 21-044)를 제출했다고 3일 발표했다.

등록 신고서 제출은 시장 조건을 충족하고 AMF의 기업 공개 투자설명서 승인을 받아야 하며, 유로넥스트 파리 규제 시장에 대한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 기업 공개의 첫 번째 단계이다.

제스퍼 트롤(Jesper Trolle) CEO는 3일 발표문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는 글로벌 사이버보안 전문기업으로 높은 수익성으로 성장을 이뤘다. 유로넥스트에 기업을 공개하기로 한 IPO 제안은 우리의 다음 단계로 당연한 수순이며, 성공의 3대 핵심 축인 인력, 파트너 및 성장 전략을 인정하는 것이다. 첫째, 노하우와 회사의 인재가 없었다면 우리의 성장은 불가능했을 것이다. 둘째, 복잡한 사이버 생태계 내에서 벤더 및 유통채널 파트너들과의 강력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했다.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는 240개가 넘는 주요 벤더들이 선택한 파트너로 이들의 성장과 확장 계획을 지원해 전세계 1만 8000여 리셀러에게 다가가도록 현지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셋째, 성장을 지속하기 위한 명확한 전략을 수립하며, 이번 IPO는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세계로의 전환을 촉진하게 할 것이다.

회사는 18년 동안 민간 소기업에서 글로벌 사이버보안 전문기업으로 변화했고 2013년 이후 매출이 연평균 36% 증가했다. 사이버보안은 대단히 매력적인 시장으로 2020년 시장 규모는 580억유로로 추정되며, 2020년부터 2026년까지 연평균 9%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이버 생태계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사이버 제품을 판매하는 채널은 세분화되고 있으며 갈수록 정교해지는 위협과 사이버 공격에 대처하기 위해 기술은 매우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이는 장기적으로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와 같은 사이버 전문기업을 찾는 수요를 창출할 것이며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미래로의 전환을 가속한다는 회사의 사명을 실현함으로써 벤더와 파트너에게 훨씬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Exclusive Networks) 개요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는 사이버보안 기술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첨단 사이버보안 기술 및 디지털 인프라 기술의 글로벌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사이버보안 벤더들이 전 세계로 사업을 확장하도록 지원하고 채널 파트너(예: 부가가치 리셀러, 시스템 통합업체, 통신사 및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업체)에게 전문 지식과 혁신적 기술 및 서비스를 기업 고객의 요구에 맞게 제공하고 있다. 또 다수의 벤더와 협력해 사이버 공간을 넘어서 특정 하위 부문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는 글로벌 규모와 현지 실행 능력을 결합해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다.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고 40개 국가에 사무소가 있으며 5개 대륙, 150개가 넘는 국가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 ‘글로벌 규모의 로컬 세일즈’ 모델을 제공한다. 이 모델은 세계 및 지역을 모두 지원해 현지 운영 능력을 강화한다. 회사는 이같은 접근 방식으로 (i) 240개가 넘는 주요 벤더를 대상으로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사이버보안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ii) 1만8000여 부가치 리셀러, 시스템 통합업체, 통신사 및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업체로 이뤄진 글로벌 고객 기반을 개발해 11만이 넘는 최종 고객을 간접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는 2018년부터 2020년에 124개국 이상에서 사업을 펼쳤다.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의 접근 방식은 벤더가 사이버보안 및 디지털 인프라 솔루션과 관련해 간편하고 민첩한 시장 진출 모델을 채택할 수 있게 하고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가 사업을 펼치고 있는 각 국가의 현지 전문 지식과 시장 지식을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의 규모는 최종 사용자가 전 세계 여러 지역에 널리 퍼져있게 하므로 고객들에게도 매우 중요하다. 회사는 사이버보안 및 디지털 인프라 솔루션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증가하는 사이버보안 위협에 대처해 진화를 거듭함에 따라 벤더 선정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통해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경쟁 우위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는 다음과 같은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 빠르게 성장하는 대규모 사이버보안 시장의 중심에 위치
· 업계 선두주자들이 선택하는 파트너로 네트워크 효과 촉진
·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사이버보안 생태계 전반의 고유한 가치 제안
· 현지 진출을 통한 글로벌 입지를 통해 다각화된 대규모 고객 기반에 대한 접근성 제공
· 소프트웨어와 유사한 속성으로 수익성 있는 대규모 성장을 기록한 성과
· 선견지명이 있는 창업자의 지원을 받아 기업 문화를 정착시킨 경험이 풍부한 리더십 팀

미래 전략

수익성 있는 탄탄한 성장 실적을 통해 역사적으로 입증된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는 미래 성장을 이룬다는 목표를 갖고 명확한 전략을 시행하고 있다. 이 전략은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한다.

i. 현재 지역에 있는 기존 벤더의 근본적인 성장을 지속해서 추진
ii. 기존 벤더를 위한 새로운 지역 추가
III. 기존 서비스 및 솔루션 제품으로 새로운 벤더 유치
iv. 고객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서비스 및 솔루션 제품 확대
v. 가치를 높이는 M&A 추구

이사회

· 바바라 토랄프슨(Barbara Thoralfsson), 회장
· 제스퍼 트롤(Jesper Trolle), CEO 겸 이사
· 올리비에 브레이트메이어(Olivier Breittmayer), 비상임이사
· 나탈리 부흐네만(Nathalie Bühnemann), 비상임이사
· 미하일 제코스(Michail Zekkos), 비상임이사
· 피에르 포조(Pierre Pozzo), 비상임이사
· 마리 피에르 데 베일리언코트(Marie-Pierre de Bailliencourt), 비상임이사

AMF가 2021년 9월 3일에 번호 I.21-044를 부여해 승인한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의 등록 신고서는 AMF(www.amf-france.org) 및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www.exclusive-networks-ir.com/ipo/)) 웹 사이트에서 열람할 수 있다.

등록 신고서는 특히 회사의 사업, 전략, 재무 상태 및 사업운영 결과와 관련된 위험 요소에 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는 일반인은 등록 신고서 제3장에 포함된 위험 요소에 유의할 것을 당부한다.

중요 고지 사항

이 보도자료는 미국이나 다른 국가 또는 사법관할권에서 유가증권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기 위한 공개 제안 또는 공개적인 제안 권유가 아니다.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 주식은 1933년 개정된 미국 증권법에 따라 등록 또는 등록 면제 없이 미국에서 제공되거나 판매될 수 없다.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는 기업 공개의 어떤 부분도 미국에 등록하거나 미국 내 주식 공모를 수행할 의도가 없다.

이 보도자료에서 서술한 계획된 기업공개 또는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와 관련된 어떤 의사전달이나 어떤 정보도 그 배포에 증권의 등록 또는 승인이 필요한 특정 국가나 사법관할권에 배포할 수 없다. 프랑스 이외의 지역에서 이런 등록이나 승인이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승인을 얻지 않을 것이다. 특정 국가에서 이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것은 적용 법률에 따라 금지될 수 있다.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는 특정인이 적용 가능한 법률과 규정을 위반할 경우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는다.

이 발표는 일반인에 대해 증권을 제안할 때 또는 규제 시장에서의 거래를 인정할 때 공개되는 투자 설명서에 관한 개정된(‘투자설명서 규정’) 그리고 유럽 연합법 2018(EUWA’)에 의거해 영국 국내법의 일부를 이루기도 하는 2017년 6월 14일 자 유럽 의회 및 이사회의 규정(EU) 2017/1129 의미 범위 내의 투자설명서가 아니다.

유럽경제지역 회원국 및 영국의 경우, 본 문서에 언급된 유가증권을 일반인에게 제시하기 위해 어떤 조치도 취해지지 않았고 앞으로도 취해지지 않을 것이다. 이런 제시는 프랑스가 아닌 특정한 관련 회원국에서의 투자설명서 공개를 필요로 한다. 따라서 이 주식은 ‘투자설명서 규정’ 제1조 (4)항에 명시된 면제규정이나 투자설명서 규정 제3조 (2)항에 따라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의 투자설명서 공개가 필요하지 않은 특정한 다른 상황에 따른 경우가 아니라면 프랑스 이외의 관련 회원국에서는 제공될 수 없으며 앞으로도 제공되지 않을 것이다. 이들 규정은 EUWA 및/또는 관련 회원국이나 영국의 적용 가능한 규정에 의거해 영국 국내법의 일부를 구성하기도 한다.

프랑스에서는 프랑스 금융 시장 규제청(이하 ‘AMF’)이 승인한 투자설명서에 의거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반인에게 유가증권을 제안할 수 없다. AMF의 투자설명서 승인은 규제 대상 시장에서 제공되거나 거래된 증권의 보증으로 이해돼서는 안 된다.

미래 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미래 예측 진술을 포함한다. 이 진술은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의 실제 결과를 보장하지 않는다. 이 진술로 표현되거나 암시된 정보는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의 예측, 성장 및 사업 전략과 관련이 있으며 예측 결과와 시장 추정치 분석을 근거로 한다. 예상된 정보는 그 성격상 사건과 관련이 있으며 미래에 발생할 수도 있고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는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위험과 불확실성이 따른다. 어떠한 경우에도 이 예상 정보를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의 미래 성과, 재무 상태, 영업 결과 또는 실제 현금흐름을 보장하는 것으로 이해해서는 안 되며,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의 영업 시장 변화는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 예측 진술로 기술되거나 암시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의 재무상태, 영업 및 현금흐름의 결과, 그리고 영업 시장의 변화가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 예측 진술과 일치한다 하더라도 해당 진술은 그룹 및 그 시장과 관련해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의 실제 미래결과나 변화에 대한 신뢰할 수 없는 지표일 수 있다. 익스클루시브 네트웍스의 사업, 재무 상태, 영업 결과 또는 목표와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능력에 중대하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들에 대한 설명은 등록 신고서 제3장 ‘위험 요소’에 포함돼 있다.

이 발표의 내용은 회사가 작성했고 회사가 단독으로 책임진다.



[1] 2020년 1월 1일에 취득한 것으로 가정해 조정된 수치로 Veracomp를 포함.
[2] 2018년 또는 이전 기간의 재무정보는 프랑스 GAAP에 따라 작성된 회사의 감사 받은 연결재무제표에서 유추하거나 추출했으므로 국제회계기준에 따라 작성한 회사의 재무제표에서 유추하거나 추출한 2019년 및 그 이후의 기간의 재무 정보와 비교할 수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0300542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