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출판도시 인문학당 ‘권오준 작가와 함께 떠나는 세계 희귀 북마크 여행’ 진행

5월 어린이날, 가정의달 맞아 세종지혜의숲에서 진행

2021-04-21 10:00 출처: 출판도시문화재단

권오준 작가와 함께 떠나는 세계 희귀 북마크 여행 카드뉴스 표지

세종--(뉴스와이어)--2021 출판도시 인문학당 자체 기획 ‘권오준 작가와 함께 떠나는 세계 희귀 북마크 여행’이 5월 세종지혜의숲에서 진행된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2021 출판도시 인문학당은 전국의 출판사, 서점 및 지역의 문화공간에서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강연을 진행하는 독서문화 활동 장려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우리 동네 사색하는 지혜의숲’을 테마로 다양한 분야의 인문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로 5월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들에게 특별한 문화 경험을 선물하고자 한다. 생태 작가로 알려진 권오준 작가가 세계적인 규모의 경매를 통해 수집한 소장품, 희귀한 북마크와 ‘모리스 센닥’의 자료(친필 편지, 희귀 포스터와 전단지, 50년대 작품 등)를 전시할 계획이다. 책갈피의 역사와 문화, 예술성을 다시 볼 수 있고, 그림책 작가의 거장으로 불리는 모리스 센닥의 작품까지 볼 수 있어 그림책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더욱 기대되는 전시다.

‘권오준 작가와 함께 떠나는 세계 희귀 북마크 여행’은 5월 4일(화)부터 30일(일)까지 세종지혜의숲 작가의 거리(전시존)에서 진행된다. 5월 21일(금)~22일(토)에는 권오준 작가의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모든 강연은 사전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정부의 코로나19 행사 운영지침을 준수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출판도시 인문학당 사이트, 세종지혜의숲 공식 인스타그램(@forestofwisdom_sejong)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판도시문화재단 개요

재단법인 출판도시문화재단은 경기도 파주시 파주출판도시에 입주한 약 600개의 출판사와 영화사, 영상 제작사가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국민 독서 문화 예술 활동들을 육성 지원’해 나가기 위해 출연금을 마련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설립을 허가한 비영리 재단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