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43.5GHz 주파수에서 성능·비용효율성 겸비한 모듈형 2포트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출시

새로운 Shockline ME7868A 2포트 USB VNA, 최대 100미터 거리까지 위상 동기화 측정 기능 제공

2020-08-05 10:00 출처: 안리쓰코퍼레이션

ME7868A, 안리쓰 43.5GHz 모듈형 2포트 VNA

성남--(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05일 -- 안리쓰가 최대 100미터의 거리까지 Full Vector S-파라미터 측정이 가능한 새로운 Shockline ME7868A 모듈형 2포트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VNA)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ME7868A VNA는 MS46131A 1포트 VNA 2대와 PhaseLyncTM 동기화 옵션 하드웨어 및 액세서리들로 구성된다. 또한 MS4613A를 DUT(device under test)와의 직접 연결을 위한 휴대형 VNA 포트로 사용해 긴 거리에 대한 벡터 전송 측정을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수행할 수 있다. 새로운 VNA는 기존의 솔루션들이 다이나믹레인지의 2포트 VNA를 사용하고 DUT 연결을 위해 길이가 길고 가격도 비싼 마이크로파 케이블을 필요로 하는 것과 비교하면 다양한 이점들을 제공한다.

주파수 별로 8GHz, 20GHz, 43.5GHz 모델이 제공되는 ME7868A 시리즈는 고주파 5G를 포함해 다양한 기존/신규 상용 및 군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이 제품군의 첫 번째 모듈형 포트 기반 VNA인 ME7868A는 △옥외 안테나 범위 테스트 △OTA(over-the-air) 챔버 설치 △대형 운송장비(항공기·선박 등)용 전자기 특성화(차폐·RF 전파) △장거리 케이블 삽입손실 측정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 거리에 대한 전송 성능을 측정하고자 할 때 길이가 긴 케이블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이 새로운 PhaseLync 기술은 최대 100미터 거리만큼 떨어져 있는 2대의 MS4613A 1-포트 VNA가 서로의 위상을 동기화할 수 있게 해준다. PhaseLync 기술은 기존 벤치톱 장비들이 필요로 하던 긴 케이블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 다이나믹 레인지와 S-파라미터 측정의 신뢰성을 높인다. 그 결과 거리에 대한 전송 성능을 측정할 때 비용 및 운용 효율성을 더욱 향상할 수 있다.

ME7868A를 구성하는 매우 가볍고 콤팩트한 2대의 MS4613A 1-포트 VNA는 ShockLine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외부 PC를 이용해 USB로 제어된다. 엔지니어는 단일 PC로부터 MS46131A VNA를 쉽게 구성 및 제어함으로써 테스트 설정 요건에 맞게 포트 수를 간편하게 일치시킬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모든 측정 결과를 VNA가 아니라 이 외부 PC에 저장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어 기밀을 요구하는 테스트 환경에 적합하다. 또한 데이터를 계측기 내장 메모리로부터 옮길 필요가 없으므로 분석 및 문서 작업 역시 간단하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은 120년 이상 혁신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해온 선도 기업이다. 안리쓰의 2020 VISION 철학은 고객사들이 진정한 협력자로서 R&D 제조, 설치, 유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웨이브/RF,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모니터링(OSS 모니터링 솔루션)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보장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안리쓰는 통신 제품 및 시스템에 적합한 정밀 마이크로웨이브/RF 부품, 광학 디바이스,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제공한다. 안리쓰는 5G, M2M, IoT뿐만 아니라 신규 혹은 기존의 유무선 통신 시장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한다. 기존 및 차세대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스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계속해서 자사의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