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중장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사업 확대 운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현대차그룹에서 지원받아

2020-08-03 10:36 출처: 한마음복지관

성남--(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03일 -- 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이 8월부터 중장년 발달장애인 대상 프로그램 ‘한마음사랑방’을 확대 운영한다.

오전반이 추가 개설된 한마음사랑방의 개강은 2020년 3월이었으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연기돼 8월 3일부터 운영된다. ‘한마음사랑방’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한다. 도예와 노래 교실은 소규모 인원으로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며 에어로빅은 영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한마음사랑방’ 담당 사회복지사는 중장년 발달장애 자녀를 돌보는 대부분의 부모는 자녀가 나이 들어 혼자 남겨졌을 때 어떻게 살아갈지 걱정한다며 지역사회에서 독립적인 삶을 살아가기를 바라지만 단기간에 이루어지기 어렵기 때문에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한마음사랑방은 발달장애인의 생애주기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평생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한마음복지관 개요

한마음복지관은 성남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분당우리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 및 문화공간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복지재단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전문기관이다. One-stop 사례관리와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를 지향하며, 장애인의 사회적·신체적·정신적 발달을 위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oorimaum.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