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창작연극페스타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성북문화재단(대표 서노원)과 성북연극협회(회장 주용필)가 공동 주관하는 성북창작연극페스타가 오는 8월 26일(화)부터 30일(토)까지 5일간 미아리고개예술극장에서 관객을 만난다. 2016년부터 ‘미아리고개창작플랫폼 MAP’으로 예술가들의 창작과정을 지원해 왔던 미아리고개예술극장에서 성북창작연극페스타의 시작은 사업의 의미를 더한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성북창작연극페스타는 공모를 통해 성북구 연극단체 5팀을 선정해 각 팀의 아직 무대화되지 않은 초연 작품의 과정을 다각도로 지원한다. 두 달간 약 100시간의 과정 지원을 통해 예술가들의 창작 여정이 관객들과 만나는 쇼케이스 자리로 이어진다.
성북창작연극페스타 쇼케이스는 결과보다 과정에 주목하고 창작자들의 고민을 담아내는 그 과정을 응원하는 새로운 형식의 축제의 시간이 될 것이다.
쇼케이스는 전 회차 무료로 진행되며, 8월 5일(화)부터 네이버와 플레이티켓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쇼케이스마다 관람 연령이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미아리고개예술극장 홈페이지(https://www.miari-cooptheater.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 성북문화재단 공연예술팀
‘성북창작연극페스타 쇼케이스’ 공연 정보
· 일시: 2025년 8월 26일(화) ~ 8월 30일(토) 평일 오후 7시, 주말 오후 5시
· 장소: 미아리고개예술극장(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177)
· 가격: 무료
· 관람 연령: 공연별 상이
· 티켓 예매: 네이버, 플레이티켓
성북문화재단 소개
성북문화재단은 도서관, 영화관, 미술관, 공연장, 교육센터, 문화회관 등 34개의 다양한 문화 시설을 운영하며, ‘문화로 풍요로운 도시, 성북’이라는 미션 아래 지역 대표 축제, 생활문화와 시각예술 활성화 등 여러 프로그램 및 문화 정책 등을 통해 성북구민의 삶과 문화 발전 및 공동체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